
| 담당강사 | 김정일 | 수강기간 | 30일 |
|---|---|---|---|
| 강의구성 | 총22강좌 | 강의형식 | 동영상 |
| 참고사항 | 등록후 확인이 가능합니다. | ||
| 목차 | 제목 | 방식 | 수강여부 |
|---|---|---|---|
| 1 | 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 | ||
| 2 | TCP/IP 4계층, 소켓 이해 | ||
| 3 | IP주소 다루기 | ||
| 4 | URL 소개 | ||
| 5 | URL 클래스 사용 예 | ||
| 6 | openConnection(), openStream() 활용예 | ||
| 7 | URLConnection 객체를 이용하여 웹서버에 데이터 전송하기 | ||
| 8 | 소켓 통신의 구조, 소켓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| ||
| 9 | TCP 통신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접속 예 | ||
| 10 |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하기 | ||
| 11 | EchoServer 구현해보기 | ||
| 12 | 서버-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구현 | ||
| 13 | 스레드의 상태와 생명주기 | ||
| 14 | 스레드의 동기화(Synchronized 사용) | ||
| 15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1 | ||
| 16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2 | ||
| 17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1 | ||
| 18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2 | ||
| 19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3 | ||
| 20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4 | ||
| 21 | UDP 통신 방식의 이해 | ||
| 22 | UDP 통신 방식을 활용예 |